확대 l 축소

음성군, 전입주민 대상 ‘음성생활 가이드북’ 발간

음성군이 지역주민 및 관외 전입자를 위한 생활안내 책자 ‘음성생활 가이드북’을 발간해 인구증가 시책 추진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2020 음성생활 가이드북’은 음성군으로 전입하는 주민들이 음성군의 각종 생활정 보를 쉽게 이해하고, 음성군민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지역에 조기 정착하는데 도 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졌다.

내용 구성은 음성군의 일반현황을 비롯해 각종 ▲생활?민원정보 ▲의료?복지정보 ▲문화축제 ▲충북혁신도시 소개 등 분야별 꼭 필요한 사업과 제도들로 구성했으 며,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전입신고 시 전입주민에게 배부하고 음성군 홈페이 지에도 게시한다.

특히, 이번 가이드북은 군에서 추진하는 새롭고 다양한 정책을 자세하게 소개해 군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킴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수요가 높은 점을 고려해 작년보 다 500부 늘어난 2500부를 제작해 배부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에 발간한 가이드북은 음성군이라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 하는데 유익한 길라잡이가 될 것”이라며, “우리군으로의 전입을 진심으로 환영하 며 살기 좋은 행복한 음성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인구증가를 위해 음성생활 가이드북 발간뿐만 아니라 ▲전입세대를 대 상으로 물품 및 지원금 지급 ▲지역 내 대학교 이동민원실 운영 ▲지역 내 기업체 전입 홍보 등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북도 음성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