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연제구, 코로나19 피해 극복 경제 정책 아이디어 공모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위해 구민과 함께 지역 현안 해결

“연제구 지역경제와 도시 활력 회복을 위한 구민 여러분의 지혜를 모아주세요!”

연제구는 코로나19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을 위해 창의적인 경제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지금까지의 정책 수립과 실행이 전문가와 행정 위주로 이뤄졌지만, 이번 공모는 구민이 직접 코로나19로 인한 피해 극복을 위한 정책에 참여해 지역현안을 함께 해결한다는데 의의가 크다.

공모 주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코로나19 실업문제 극복(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책이다. 단, 단순한 주의 환기성 제안이나 비판, 진정, 건의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연제구민 누구나 5월 31일까지 구 홈페이지(www.yeonje.go.kr→여론광장→제안/참여→정책토론), 국민생각함(http://www.epeople.go.kr/idea), 이메일(chacha89215@korea.kr), 팩스(665-4019), 우편, 방문 등으로 응모하면 된다.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수되면 소관부서 검토와 실무심사 소위원회 심의를 거쳐 추진가능 아이디어를 구 홈페이지를 통한 주민여론조사를 실시해 6월중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심사 결과 ▷금상 200만 원(1명) ▷은상 100만 원(1명) ▷노력상 10만 원(10명)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이성문 연제구청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지역 경제의 피해와 실업이 늘어나고 있다”며 “지역 경제를 살리고 일자리를 늘릴 수 있는 아이디어 공모에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부산시연제구]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