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꿈과 역량 펼칠 청소년들 모일준비 됐나요?… 마포구, 청소년동아리 모집

마포혁신교육지구 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 ‘스스로 프로젝트’ 추진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청소년의 특기와 적성을 계발하고 건전한 또래문화 형성 및 문화적 감성증진을 돕기 위한 ‘스스로 프로젝트’ 청소년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포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구립망원청소년문화센터(관장 이희수)와 함께 추진하는 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 ‘스스로 프로젝트’는 지역 내 청소년들의 자치적이고 지속적인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하는 프로그램이다.

구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특기와 역량을 계발할 수 있도록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청소년들의 다양한 정보교류 및 소통의 장 마련을 돕는다.

지난해에는 총 33개의 청소년동아리를 지원했으며 올해는 지원을 확대해 50여개 동아리를 모집해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마포구 내 거주하거나 재학하는 10명 이상의 청소년으로 구성된 동아리로, 분야에 제한 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 동아리 선정은 민?관?학 거버넌스 심사위원회의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 결정해 그 결과를 오는 5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스스로 프로젝트’ 참가 동아리들은 5월 말부터 활동을 시작하게 되며 125만원 이내의 활동비와 마을강사 멘토의 전문교육 등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동아리연합협의체를 구성해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경험하게 되며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받는 기회도 생긴다.

‘스스로 프로젝트’와 관련된 기타 문의사항은 구립망원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사업팀(02-332-2541)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2020년에도 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을 통해 구가 청소년들의 특기?적성 계발과 건전한 동아리 문화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해본다”라며 “이번 청소년동아리 ‘스스로 프로젝트’에 많은 청소년동아리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서울특별시 마포구]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