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부모와 자녀가 가정에서 함께하는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

양구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프로그램 ‘우리가족 챌린지’
양구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전금순, 이하 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 머물고 있는 아이들과 부모가 집에서 손쉽게 활동할 수 있도록 놀이키트 세트를 제공하는 비대면 프로그램인 ‘우리가족 챌린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리가족 챌린지’ 프로그램은 5~13세 자녀를 둔 맞벌이 가정을 대상으로 27일부터 5월 15일까지 3차에 걸쳐 운영된다.

1회기는 5~7세 자녀를 둔 맞벌이 10가정을 대상으로 27일부터 5월 1일까지 운영되며, 신청자의 가정에서 놀이키트 세트로 자녀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지면 된다.

2회기는 8~10세의 자녀를 둔 맞벌이 10가정을 대상으로 각 가정에서 5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운영된다.

3회기는 11~13세의 자녀를 둔 맞벌이 10가정을 대상으로 각 가정에서 5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운영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든 가정은 각 차수의 종료일까지 활동사진이나 체험영상을 제출해야 하며, 이메일로 받게 될 만족도 조사에도 응해야 한다.

이를 위해 센터는 20일부터 24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접수한다.

희망자는 우선 전화로 신청한 후 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로 맞벌이 가정임을 증명하는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한 가정은 1개 회기에만 신청해야 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전금순 양구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 머물고 있는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즐기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비대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가족이 함께하는 활동으로 가족 간 유대감과 일체감이 강화돼 가족관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 양구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