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홍천군 아름다운 간판가꾸기 공모사업 선정

홍천군은 강원도에서 실시하는 2020년 아름다운 간판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아름다운 간판가꾸기 사업비는 도비 6천3백만 원, 군비1억8천9백만 원, 자부담 2천8백만 원을 포함하여 총 2억8천만 원이다.

군에 의하면 신장대리 서독안경원부터 축산물 하이마트 구간까지 0.2km에 해당하는 구간의 80개 업소가 10%의 자부담을 감수하고라도 아름다운 거리를 만들자는 주민주도의 간판 개선 의지가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큰 역할을 하였다고 전했다.

이번에 간판가꾸기 공모사업의 선정구간은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으로 거리정비가 완료된 홍천전통시장과 홍천중앙시장의 진입로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청정 홍천군의 이미지를 널리 홍보하고 올바른 간판문화를 정착시키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군에서는 4월 주민협의체를 구성하여 지역과 점포의 특색을 살린 다양하고 창의적인 디자인의 간판을 결정하고, 5월 간판 제작 업체를 선정하며, 8월부터 10월까지 1업소 1간판 원칙으로 간판을 설치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지역을 살아 숨쉬고 활력 넘치는 거리로 탈바꿈시켜 특색 있는 거리를 조성하고, 도심경관을 형성하여 홍천군의 랜드마크이자 필수 관광코스로 조성해 수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을 유도하려고 한다.”라며, “이번 공모사업을 계기로 향후 군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간판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홍천군만의 특색 있고 쾌적한 홍천거리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 홍천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