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북구, ‘최고의 고민(아이디어) 경연’ 참가자 모집

울산 북구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오는 6월 열릴 예정인 '최고의 고민(아이디어) 경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북구 최고의 고민 경연은 단순한 문제제기 방식을 넘어 주민 스스로 건설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해 행정과 주민이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장이다.

고민 주제는 북구와 나의 삶을 변화시킬 모든 것, 북구 발전을 위한 원대한 구상, 일상생활에서 개선돼야 할 사항 등으로 북구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북구청 주민소통실 방문 또는 이메일(sotong1@korea.kr)로 가능하며, 공익성과 참신성, 수혜대상 등을 종합해 사전 심사를 거쳐 경연 참가자를 선정한다. 경연 참가자에 대해서는 온라인 투표(30%)와 경연 당일 현장투표(70%)를 합산해 최우수상(1팀), 우수상(1팀), 장려상(2팀), 노력상(2팀) 등 총 6팀의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 노력상 10만원이 지급된다.

경연 참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북구청 주민소통실 전화(☎241-72073)로 문의하면 된다.

북구 관계자는 "이번 경연을 통해 주민들이 북구 행정에 관심을 갖고 고민해 건설적인 방향을 제시하며 함께 지역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보도자료출처: 울산시 북구]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