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울산 남구, 삼호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공모


울산 남구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추진중인 삼호동 도시재생 활성화 구역을 대상으로 「2020년 삼호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신규로 시행하는 공모사업은 삼호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과 관련해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직접적인 사업 실행의 주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분야는 도시재생지역 내 주거·복지·문화·교육·환경·공동체활성화 등 도시재생관련 모든 분야의 사업으로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사업비는 5,000만원으로 주민공모, 기획공모로 나뉘어 유형별 사업에 따라 100만원에서 1,0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남구는 서류심사와 주민공모사업심사단의 제안자 발표심사 등을 통해 사업의 타당성, 사업 효과 등을 검증한 후 5월 중순경 최종 선정팀을 남구 도시재생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공모유형에 따라 삼호동 도시재생 활성화 구역 거주지 또는 생활권자 및 단체 그리고 울산광역시 내 기반을 둔 단체 등으로 이번달 29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하여 삼호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공모사업에 대한 이해와 제안서 작성 등을 돕기 위해 현장지원센터에서 사전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주민들 간의 교류를 통한 마을공동체 활성화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울산시 남구]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