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관악구, 청년 동아리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관내 거주 또는 생활하는 만 19세 ~ 39세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면 신청 가능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공통의 관심사를 지닌 청년들의 교류 활성화를 지원하고자 ‘청년 동아리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를 오는 2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청년 동아리 문화 활성화 및 지역사회 내 소속감 증진을 위해 계획된 이번 사업은 관악구에 거주하거나 재학·재직 중인 만 19세 이상 ~ 39세 이하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정치적·종교적 성격을 지니거나, 동일 사업으로 타 기관으로부터 지원을 받는 동아리, 강사료를 받고 운영되는 동아리 등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모집 분야는 공연, 연극, 댄스 음악 등 문화 활동과 스포츠, 관광, 안전 등 생활 활동에 걸친 다양한 분야를 모집하며,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월 2회 이상 정기모임을 유지해야 한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될 8개의 동아리는 6월 초에 발표할 예정이며, 협약식 체결 후 지원금 100만 원을 교부받아 10월까지 활동을 펼치게 된다.

신청을 원하는 동아리는 관악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관악소식)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관악구청 청년정책과 방문 또는 이메일(david7991@ga.go.kr)로 신청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청년 동아리활동 지원 사업이 관악구 청년들의 사회적 관계망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머무르고 싶은 관악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서울특별시 관악구]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