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부산 서구, ‘2020년 아동청소년 의회’ 의원 공개모집


부산 서구(구청장 공한수)가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선도적인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2020년 아동ㆍ청소년의회 의원’을 공개모집한다.

서구는 4월 13일부터 5월 3일까지 ‘2020년 아동ㆍ청소년의회 의원’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참가자격은 서구에 거주하는 만 18세 미만의 아동으로 아동정책 및 아동권리에 관심이 있는 아동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30명 내외이다.

아동ㆍ청소년의회 의원으로 선출될 경우 임기는 올해 12월까지이며, △아동ㆍ청소년의회 발대식 △아동정책 의사결정과정 교육 및 정책 자율토론 △서구의회 참관 및 상임위ㆍ본회의 활동 △아동ㆍ청소년의회 활동을 통해 발굴된 아동정책 안건 토론 △아동 권리 의식 제고를 위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및 인권축제 견학 △아동권리홍보 및 청소년유해환경개선 캠페인 등에 참가하게 되며, 캠페인 활동 시 자원봉사실적도 인정된다.

서구는 굿네이버스와 연계협력하여 아동ㆍ청소년의회를 운영하면서, 아동이 자신의 권익보호를 위해 목소리를 내고 아동과 관련된 지역현안 등에 대해 토론하고 정책제안함으로써 풀뿌리 민주주의의 의미를 되새기고 성숙한 민주시민의 자질을 키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동ㆍ청소년 의회에 참가하고 싶은 아동은 서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아 이메일(aaaaaa82@korea.kr)로 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가족행복과(☎240-4466)로 문의 가능하다.

공한수 서구청장은 “우리 아이들이 안전, 교육, 환경, 문화, 인권 등 자신과 관련된 정책과 문제에 대해 의사를 표명하고 토론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제도적으로 보장함으로써 아동의 목소리가 실현되는 아동친화적인 지역사회 조성하겠다.” 며 “서구에 거주하는 많은 아동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부산시서구]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