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울산시 중구, 언제나 달려갑니다! 척척 중구 기동대

2020년 칼갈이 동별 순회 서비스 제공...5월부터 11월까지 1인 최대 2자루

울산 중구 지역의 생활불편 민원처리반인 ‘척척 중구 기동대’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칼갈이 순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 동안 13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척척 중구 기동대의 칼갈이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학성·반구1동 행정복지센터 2곳에서 올해 첫 칼갈이 순회 서비스를 실시한다.

칼갈이 순회 서비스는 독거 세대와 젊은 세대의 증가로 인해 직접 칼이나 가위를 갈기 어렵고, 갈 수 있는 곳을 찾는데도 어려움이 많다는 민원이 제기됨에 따라 지난해 중구가 처음 기획·추진해 주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중구는 지난해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 동안 13개 동별로 칼갈이 순회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전체 650명의 주민들이 이용한 바 있다.

이 서비스는 척척 중구 기동대의 생활민원처리 2개반이 투입돼 주민 1명당 최대 2개의 칼이나 가위를 무료로 갈아주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중구는 지난 1월 설 명절을 앞두고 각 가정에서 제사 음식 등을 만들기 위해 칼과 가위를 많이 사용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본격적인 순회 서비스 실시에 앞서 칼갈이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이후 지난 4월부터 본격적인 순회 서비스에 돌입해야 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이달부터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들은 척척 중구 기동대(☎052-290-3500)로 문의한 뒤 해당일에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중구 관계자는 “지난해 많은 호응을 받은 동별 칼갈이 순회 서비스를 올해도 이어감으로써 주민들에게 찾아가는 행정 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동을 찾는 주민들은 마스크를 꼭 착용하시고, 생활 속 거리두기도 꼭 실천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울산시 중구]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