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놀이꾸러미로 슬기로운 집콕생활~!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 놀이꾸러미 드라이브스루 서비스 시행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코로나19 지역 확산으로 가정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슬기로운 집콕생활-놀이꾸러미 드라이브스루’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슬기로운 집콕생활-놀이꾸러미 드라이브스루’ 서비스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린이집과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 등 보육시설이 장기 휴원에 들어감에 따라 각 가정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주민들을 응원하고, 자녀양육에 도움을 주고자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기획했다.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 내 미취학 자녀를 둔 100가구를 대상으로 가정에서 즐거운 놀이를 경험할 수 있는 놀이꾸러미를 배부한다.

놀이꾸러미는 △박스 로봇 만들기 △콩나물 키우기 △말랑말랑 비누 만들기 △봄소리벨 만들기 △칼라 종이컵 △동물팽이로 총 6종류로 구성됐다.

접수는 4월 8일(수) 오전 10시부터 마감 시 까지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놀이꾸러미는 4월 10일(금) 금천구청 주차장 입구에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추후 후기 이벤트를 통해 놀이꾸러미 놀이 영상 및 사진을 게시하면 무작위로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가정보육 등으로 지쳐있을 영유아 가정에 양육부담감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사업을 계획하게 됐다”며,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종식될 수 있도록 모든 주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서울특별시 금천구]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