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신미란)는 지난 12일 김제시농업기술센터 3층 강당에서 2020년 신규 강소농 신청자 16명을 대상으로 강소농 경영개선 기본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날, 강소농 경영개선 기본교육에 참가한 회원들은,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가 되기 위하여는 먼저 본인의 경영진단과 기본교육은 물론 전문교육을 수강하고 컨설팅과 강소농 자율모임체 활동을 통한 자기 역량강화를 이뤄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이번 교육을 통해 인식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이후 강소농 전문교육 일정에도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농가살림연구소 박강진 강사의 “경영은 계획이 아닌 실천이다! ”라는 주제로 진행된 특강은 신규 강소농 참가자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김제시는 강소농 기본교육 후 심화교육(5. 19~20)과 후속교육(5. 21, 26~ 28)을 신규강소농 및 자율모임체 강소농 회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할 계획이다,
농촌지원과 이광수 과장은 기본교육이후의 전문교육 수강과, 컨설팅, 자율학습모임체 참여 등 활발한 강소농 활동으로 “급변하는 농업 현실과 코로나19등으로 인한 농업환경변화를 정확히 이해하고 이에 대응하는 강소농가로 성장해주길 당부하면서 지속적으로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하였다.
[보도자료출처: 전라북도 김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