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천시, 스마트김천앱을 「김천행복+앱」으로 새단장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시민들에게 시정관련 각종 정보를 신속·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김천앱을 김천행복 앱으로 전면 개편하여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사용자는 4월 10일부터 시범 운영하고, 아이폰(iOS) 사용자는 보안성 검토가 완료되는 5월 이후에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김천행복 앱 이용방법은 기존 스마트김천앱 이용자는 김천행복 앱으로 자동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신규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김천행복 앱 다운로드 후 설치하면 이용 가능하다.

김천행복 앱은 기존 스마트김천앱 사용 시 불편사항 개선과 시 대표 홈페이지 바로가기 연계는 물론 새소식, 채용공고, 고시공고 등 시민이 자주 찾는 게시판에 대한 푸시(PUSH) 알림 설정 적용으로 게시물이 등록될 때마다 소리 또는 진동으로 알림기능을 설정할 수 있으며, 온-오프(On-Off) 기능이 있어 본인의 선택에 따라 알림기능을 켜고 끌 수 있다.

또한, 직원정보 검색기능 강화로 김천시 소속 직원의 성명, 부서, 행정전화번호(뒷자리)중 하나로 검색하면 해당직원의 담당업무, 행정전화번호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시정관련 업무 처리 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정세영 정보기획과장은 “새단장한 김천행복 앱이 시민 여러분께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희망하며,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시민과 시 행정간 원활한 소통창구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북도 김천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