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시, 규제개혁추진단 보고회 개최

규제혁신 성과 창출을 위한 우수과제 집중 발굴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4월 28일 중회의실에서 ‘2020년 규제개혁추진단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규제개혁추진단 보고회는 자치행정국장의 주재로 29개 부서장이 참석하였으며 규제개혁 추진성과와 계획 보고, 부서별 규제개선 발굴과제 보고 및 토론, 우수과제 선정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올해 보고회에서는 4가지 분야 지역 혁신성장, 민생, 행정절차 간소화, 자치법규의 포괄적 네거티브 규제 전환에 대한 총 42건의 과제가 발굴되었다. 시는 작년 3월에도 규제개혁추진단 보고회를 통해 35건의 과제를 발굴하여, 11건이 경기도와 중앙부처에서 중점과제로 선정되고 9건이 수용·해결 되는 등 규제개혁 분야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시는 발굴된 과제에 대해 보완을 거쳐 경기도와 중앙부처에 건의하고, 조례·규칙 등 자치법규 개정은 담당부서 검토를 통해 적극 반영하는 등 중점과제에 대해 지속적인 관리와 함께 자체 규제혁신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정승우 자치행정국장은 “규제혁신은 기업의 투자를 늘리고 지역과 국가의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반드시 필요하다”며 “정부의 규제개혁 정책에 우리 시 공직자들이 적극 동참하여 규제를 과감하게 혁신할 수 있도록 행정역량을 집중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보도자료출처: 의정부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